졸작개요 모음

<Table>

1. 이은미, 길민경 – 운명의 테이블

운명의 상대 찾기 혹은, 궁합을 타로 카드를 통해 점쳐보는 경험적 인터페이스 설치물. 웹캠을 이용한 사진촬영 및 플래시 와 아듀이노의 시리얼통신을 통한 터치스크린

키워드:

2. 심규형 – talk table 2

포털사이트의 검색단어를 이용한 유져 상호간의 연결고리 마련. 웹상에서의 변수를 talk table로 불러들여 가족들이 서로의 주제에 대하여 알수 있도록 계량해본다. 웹의 변수를 데이터베이스에 저장, 플래시로 받아서 구현, 테이블에 출력한다.

키워드:
<eco-friendly 친환경>

1. 이규호, 김나래

(새로운 기획?) 키워드:
1.Interactive Comics Playground. 사용자에 반응하는 인터랙티브 만화 체험. 기존의 정지 만화에서 발전된 새로운 방식의 만화 체험

2.감나무 이야기. 감나무 주변을 가꾸면서 인터랙션 놀이체험. 아이들을 위한 동화를 인터랙티브하게 체험할 수 있게 한다. 비디오 트래킹, 빔 프로젝터 대형 프로젝션, 적외선 LED

2. 서미나, 임찬혁 – 디지털씨앗 캠페인

올해부터 시행하는 저탄소배출상품에 부록처럼 들어있는 디지털 씨앗으로 유저는 웹사이트에 나무를 한 그루 심을 수 있다. 그 나무들은 모여서 숲을 이루고, 이 나무의 수만큼 실제 아마존밀림을 지키는 기부로 연관이 된다. 이 캠페인을 통해 저탄소배출상품의 구매를 촉진하고 자연스러운 기부를 유도한다. 증강현실 기술을 이용한다.

키워드:
3. 김정애

키워드:
<비데오캠을 이용한 프로젝션, 스크린인터엑션>

1. 김혜지, 이슬아 – 혜초를 따라서.

 
혜초 스님의 왕오전축국전 이라는 역사적으로 의미가 있는 기행문을 디지털화 한다.
혜초스님의 왕오천추국전이라는 기행문 에서 혜초가 여행하면서 느꼈던 감정을 사용자가 것는등 여행과 관련된 인터랙션을 통해 경험 해 볼 수 있도록 한다. 플래시와 아듀이노를 연동하여 센서를 통해 플래시가 값을 입력받고, 정보를 보여줄 수 있도록 한다. 외부 장비는 프로젝터 2~3대를 이용하여 디스플레이를 할것이다.

키워드:
2.이경철

그림자 속에서 펼쳐지는 세계가 있다. 관객은 주변의 사물 혹은 자신을 이용해 그림자를 확장한다. 만들어지는 그림자의 모양을 통해서 재밌는 상상을 경험한다.

키워드:
3. 김해운

키워드:

 

4. 김은영. 강형모 – Keyboard

우리말을 color & sound & image를 통해 시각화. 한글의 구조적 특성(자음과 모음)과 발음상에서 느껴지는 감정들의 차이(내뱉는 소리와 먹는 소리: 타케트 & 말루마)를 color, sound, image와 같은 것 들로 시.청각화 하고 키보드를 밟음으로써 이러한 시.청각적 요소들을 경험하게 하는 것. 키보드 발판, 빔프로젝터, 웹캠트레킹, 아듀이노 플래시 통신

키워드:
 

<인터렉티브한 사물>

1. 곽소영 , 양효정 – hug

나를 안아주는 의자. 36.5 도의 따뜻함과 자신의 심장박동을 녹음, 정말 사람에게 안겨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의자, 마이크, 스피커, 적외선 센서, LED, 전기열판 사용

키워드:
2. 김효진 – 모래바람

‘아날로그적인 인터랙션’으로 구성된 팝업북으로써 사용자가 책을 읽고 이야기와 관련된 내용들을 보고 만지고 느끼며 함께 호흡할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감성책.

키워드: Analog emotion, Analog interation, Emotional design
 

<웨어러블>

이경호 – 흔적

개인의 흔적에 관한 디지털적 표현, 그림자와 웨어러블컴퓨팅

키워드:
 

<온라인/아이폰 application>

이정익, 함정식, 황성화 – Inspiration

졸업전시웹사이트 + 피지컬 키오스크. 우리는 디자인을 하면서 혹은 그러한 길을 가기로 마음먹으면서 각 분야의 대가들에게 많은 영향을 받는다. 기존의 웹사이트가 전시를 목적이었다면, 이번에는 전시뿐만 아니라 세계의 디자인 트렌드에 우리과가 어떻게 영향을 받고 상호작용을 하는지에 중점을 둔다.

키워드:
황왕준, 최원석 – BoomShake

Iphone/Ipod 터치용 Rythm Game. 누구나 (Everybody) 쉽게 (Easy) 신나게(Exciting) 즐길 수 있는 Rythm Game. Iphone SDK 3.13 과 3D 그래픽을 이용하여 제작

키워드:
정다운- 아니마&아니무스

인간의 무의식속에는 아니마라는 여성성과 아니무스라는 남성성이 고루 있다고합니다. 이를 발견하게되면 자기실현을 이룰 수 있습니다. 자기실현된 상태란 자신의 능력을최대한 발휘할 수 있고 근본적인 심혼의 자아를 말합니다.  본인속 여성성과이나 남성성을 찾아보자는 뜻으로 인터액티브한 회화작품을 만들계획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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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까지 제가 받은 내용들입니다. 이상아, 이호영, 이진희, 김정애 안내신 분들은 저한테(미나)보내시거나 이글 수정해서 추가해 주세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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