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S Sensor_황왕준

CDS Sensor
흔히들 알고 있고, 저렴한 가격과 활용도때문에 많이 사용하는 빛감지 센서 Cds 입니다.
Cds 센서는 광에 쏘여지면 저항값이 감소하는 광도전효과(Photo conductive effect)를 이용한 반도체 포토센서 입니다. 포토셀(PhotoCell)이라고도 많이 불리며, 빛의 밝기에 반응합니다.

간단히 만들어본 작업물은 빛의 밝기에 따라, 같이 연결된 LED의 빛을 on/off 시키는 작업물입니다. 아래의 동영상과 같이 CdsSensor 를 사용할 때는 저항을 같이 사용해 주어야 조절이 가능한 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저항이 없을 경우 수치가 매우 크며 조절하기가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위의 동영상에서 보면 알 수 있듯이, 밝을 수록 큰 수치의 값이, 어두울 수로 작은 수치의 값이 들어옵니다.
위 동영상에 사용된 코드는 아래와 같습니다.

..(생략)

digitalWrite(12, LOW);
if(analogRead(0) < 30){
digitalWrite(12, HIGH);
} else
{
digitalWrite(12, LOW);
}
}
코드에서 보면 30 이하의 밝기에서 LED가 On 이 되게 설정 되어있습니다. 주변 환경에 따라 수치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동영상은 YouTube 에 올라있는 Cds 의 Analog 신호를 Digital 신호로 바꿔주는 것에 대한 설명에 관한 것입니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