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action Design Process

Interaction Design Process –모래바람(김효진)

1. Error and idea

디지털의 급속한 발전은 우리에게 최첨단 신기술을 제공하고 우리의 삶을 편리하게 만들어주었지만 나는 가끔 이 편리한 디지털사회가 우리에게 마음의 작은 여유조차도 생각하지 못할만큼 만들어버린건 아닐까 하는 서글픈 생각이 느껴질 때가 있다. 우리는 사람들의 손길이 그립고 따뜻한 마음이 그리워지며 다시 여유롭고 자연스러웠던 아날로그 적 삶을 그리워한적 없는가 ? 투박하지만 온기가 느껴지는 아날로그적 감성과 디지털의 잠정을 살려 구성된 디지로그작품을 만들고 싶다.

2. Metaphor and scenario

기존의 그림이 튀어나오는 팝업북에 감각들의 요소들을 집어넣어 아날로그 책만이 갖고 있는 장접을 살려 평면의 책에 표현함으로써 이야기 속 현실감을 부여하여 사용자가 책을 읽으며 이야기와 관련된 내용들을 보고 듣고 만지고 느끼며 함께 호흡할 수 있도록 책과 사용자와의 상호작용을 증대시키고자 아날로그적인 인터랙션으로 구성된 팝업북을 구상하게 되었다.

3. Model and task

각각 페이지를 넘기며 보고 듣고 만지고 느끼며 인터랙션을 함으로써 그 책은 자신의 이야기를 누군가에게 할 수 있고, 그 책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사람이 존재한다는 것에서 함께 여유롭게 서로 소통하는 것이라 생각한다.

4. Display and control

테이블위에 디지로그 팝업북이 배치되어 있고 책장을 펼치면 그림이 튀어나오는 입체팝업이 나온다. 그리고 동시에 공간음, BGM, 효과음, 나레이션의 사운드를 들으며 이야기를 체험하고 입체팝업에 시각, 청각, 촉각, 움직임의 감각을 표현하는 각각의 부착되어 있는 스위치나 센서들을 만져보고 느끼며 이야기와 관련된 인터렉션 동작에 의해 이야기를 한층 더 가까이 체험하며 책과 사람은 서로 소통하게 된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