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omshake_황왕준

1.Motivation – Errors or Idea

요즘 많은 사람들이 이동시 혹은 휴식 시간에 휴대용 모바일 기기로 게임을 즐기거나 음악을 듣는다. 그 중 스마트 폰의 기능은 전화의 기본 기능보다 부가 기능이 부각되는 경우가 많다. 아이폰의 경우 앱스토어를 통한 컨텐츠의 유포로 음악, 게임, 유틸 등 많은 즐길 거리를 가지고 있다. 음악이라는 전 세계 공통 컨텐츠를 이용하여, 자신이 가진 mp3 파일로 자신이 만든 게임을 신나게 즐길 수 있는 리듬 게임을 만들면 어떨까 생각해 봤다.

2.Meaning -Metaphor and Scenarios

많은 종류의 음악게임이 있지만, 실제 음악을 컨트롤 한다는 느낌을 줄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한 끝에 음악-즐거운 음악-클럽 음악 이라는 생각의 발전으로 클럽 DJ의 턴테이블을 생각하게 되었다. 클럽의 느낌이 나는 디자인과 디제이들의 제스쳐를 게임의 조작 방법으로 도입하여, 실제 클럽에서 음악을 들으며, 디제잉을 하는 느낌이 들도록 기획하였다.

3. Modes – Models and Task

유저는 실제 클럽의 느낌이 드는 분위기의 그래픽 속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으로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스마트 폰의 장점인 언제 어디서나 접속할 수 있는 무선 네트워크의 장점을 살려 자신이 좋아하는 음악으로 만든 게임 컨텐츠를 네트웍을 통해 배포하고, 같이 즐길 수 있다. 자연스럽게 점수 경쟁을 하게 되고, 몰입감을 높일 수 있다. 또 소셜 커뮤니티인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연동하여, 전 세계에 있는 친구들과 경쟁할 수 있게 된다.

4.Mappings – Display and Controls

전시장엔 스마트 폰의 장치가 작기 때문에 중대형 LCD를 통한, 게임 플레이 영상과 소개 영상이 반복적으로 흐른다.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폰 용 게임이라, 관람객의 접근과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을 것이다.  간단한 게임 방법과 다른 전시작을 방해하지 않기 위한 리시버를 배치한다. 쉬운 접근과 조작 방식을 익히기 위한 간단한 튜토리얼을 경험한 유저는 플레이한 점수를 저장하고, 아이폰 유저들은 자신의 아이폰에 설치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실제 플레이하는 유저의 플레이가 LCD Display를 통해 연동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는 고려, 연구중이다.

Advertisements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